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여행객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숙소인 호스텔은 보통 도미토리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욕실은 공용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추가 금액을 지불하고 전용 객실을 배정받을 수도 있어요. 숙박비에서 절약한 예산으로 더욱 풍성한 여행 경험을 만든 뒤, 저녁에는 공용 주방 또는 바(Bar)에서 다른 여행객과 수다를 즐겨보세요.
호스트가 매우 매우 친절하세요. 영어 잘 하시고요. 물리적으로 불가능한 것만 아니라면 유연하게 편의를 봐주십니다. 덕분에 저도 도움 받아서 두바이에 대한 좋은 기억을 남겼습니다.
호스텔 내부와 특히 침대는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었습니다. 다만 호스텔이 있는 건물 자체는 여행지 느낌을 원하는 분한테는 적절하지 못한 찐 생활감과 다소 너저분한 낡음이 묻어납니다. 호스텔이 건물 몇호인지 모르는 상태면 간판이 없어 찾을 수 없으니 미리 정보를 확인하고 가셔야 합니다.
손님들 국적은 글로벌했습니다. 장기 투숙객인지 스탭인지 모르겠으나 현지분들도 좀 계셨고요. 전 여자 혼자 여행이었고 아주 잠시 머물렀지만 분위기 나쁘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지하철까지는 본인이 1km 걷는데 얼마나 걸리는지 계산하시면 딱 그정도 걸려요. 저는 15분 정도 걸렸던거 같아요. 지하철이 환승역이라 시내를 이동하기에 편리했습니다.
배낭 여행 좀 다녀봤고 호스텔도 좀 다녀봐서 가성비 있는 숙소면 된다, 하시면 두바이 시내 한가운데서 더 이상의 가성비를 찾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